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류겸의 보름야회 마술이 또한번 풀이당해 !! 조본산이 바람잡이로 의심받았다.

마술은 사람들에게 희열과 놀라움을 가져다준다. 그러나, 이런 마술을 풀이하는것을 일삼는 사람들과 이런 풀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증가로 마술의 매력이 점차 빛을 일어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같은 재료로 만든 음식이라도 부동한 분위기와 음식을 만드는사람의 마음을 표현하여 음식을 먹는 사람들에게 부동한 느낌을 준다. 마술도 마찬가지로 마술을 표현하는 사람의 언어, 행동, 매력 등으로 마술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수많은 희열과 행복감을 전달해준다.

방금 진행한 CCTV 보름야회에서 쇼프로그램 대상을 받은 류겸이 마술표현을 진행한다음 몇분도 되지 않는 사이에 인터넷에는 수많은 류겸마술풀이 동영상이 올려져 마술애호가들과 마술사들의 비판을 받았다.

마술자체는 전용도구와 마술사의 남다른 손기술이 전부다. 그러나 이런 기본을 바탕으로 수많은 마술사들은 머리를 써가면서 부동한 언어와 표현술법으로 시청자들에게 보다 높은 차원의 웃음과 행복을 선사해준다.

아무리 마술풀이가 마술의 발전을 촉진할수 있다고 하여도 도를 넘는 마술풀이와 마술사를 존중하지 않는 행위는 모두가 입을 모아 질책하고 비판하며 마술풀이자들에게 자책과 후회를 하게끔 만들어야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를 통하여 구체적인 사연을 살펴보도록 하자.

( 이상 올린이 입장 )



방금지나간 보름야회에서 류겸의 마술은 또 한번 인터넷상에서의 광범위한 풀이를 당했고 마술풀이 동영상외에 그 도구의 사용법에 대한 동영상강좌까지 올라와 대규모적인 인터넷 파문을 일으켰다.

류겸이 표현한 두 마술중 나사못마술은 그 도구가 주요역할을 하고 도구 자체가 자석성질을 띔으로서 관중들의 시선을 속여가면서 주의력분산 술법으로 도구의 본성을 감추려하였다고 인터넷에 공개되였다.

두번째 , 반지마술은 가락지가 전문용 도구인것외에 감독역을 맡은 조본산, 송조영, 강곤 등 저명한 연예인들의 바람잡이 역할도 중점효력을 발생하였다고 네티즌들은 떠들고 있다.

조본산은 류겸이 자신한테서 마술용도구를 선택시 " 선택을 잘못해서 마술효력이 없으면 날 탓하지 말아요. " 라는 말을 해 전체 관중을 웃겼으나 그뒤 촬영기를 정시하지 못하고 가끔씩 코를 만지는 동작으로 볼때 조본산이 거짓말을 하고있고 바람잡이임에 틀림없다고 네티즌들은 지적하였다.

마지막으로 네티즌들은 진정한 마술은 바람잡이가 필요없고 그냥 마술용도구와 숙련된 술법이 필요할뿐이다. 바람잡이가 있는 마술은 마술이 아니고 무대극이다 ! 라고 예리하게 류겸의 소품형 마술을 질책하였다.

마술풀이 동영상을 올린자에 대하여 네티즌들은 " 그 풀이를 그만두면 않되나요? " , " 당신이 풀이를 않한다고 해서 당신을 바보로 보지 않고, 풀이를 한다고 해서 당신을 총명하게 보지 않거든요. " , " 마술은 마술이고 순간적인 기쁨과 황홀함을 그냥 느끼면 된다고 생각한다. " 라고 비판리플을 달아 주었다.심지어 일부 네티즌들은 " 당신이 그렇게 풀이를 잘하는데, 역시 마술가임이 틀림없네요, 그냥 풀이만 하시지 말고 류겸처럼 무대에 올라가 표현을 해보세요. 그렇지 못하다면 이런 쓸데없는 풀이동영상으로 수많은 사람들의 환상을 깨뜨리지 말아주세요!! " 라고 쏘아주었다.

동영상을 올린 본인은 수많은 비판 리플에 대하여 마술풀이에 관하여 미국의 저명한 마술가 크리스안지얼은 마술을 풀이하여야만이 더욱 마술을 진보시킬수있다고 말한적이 있듯이 우리가 마술을 풀이하여 놓아야만 마술가들의 진보의식을 불러일으키고 류겸처럼 몇년전의 마술을 다시 시청자들에게 표현하는 " 위법행동 " 이 나타나지 않을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출처: 큐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