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폭식증에 걸려 11차례 선보기에 실패한 미녀

질병이라고 하면 늘 신체상의 장기거나 일부 세포물질의 변의로 인한 병증들을 연상시키게 한다.

그러나, 사회발전속도가 빠르고 사람들의 생활타임이 빨라짐에따라 물리적인 질병보다도 신경성적인 정서 질병이 날따라 급속한 전파추세를 보여주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일전, 모 지역에서는 11차례의 선보기에 실패한 미녀가 " 폭식증 " 의 피해로 인하여 빚어낸 결과라는것을 토로하는 보도가 관련 매체를 통하여 대외공개되였다.

폭식증이란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냥 음식을 먹는것이고 음식먹기가 신체상 접수할수있는 극도를 초월하지 않고는 절때로 멈추지 않는 정신적 질병이다.

그러나 폭식증을 초래하는 원인은 사람들의 소극적인 정서와 악렬한 사회압력이고 대부분 환자들은 모두 젊은 여성들이며 더욱 구체적으로 실연으로 인하여 나쁜 정서에 짖눌리게되는 여성들이 그 주요 피해자들이라는것이 밝혀졌다.

개인적으로 사람은 항상 사물이거나 사태에대하여 정확한 인식을 하고 과학적인 분석을 거쳐야한다고 본다. 실연을 한다는 그 근본원인은 도대체 자신으로 인한것인가? 아니면 대방의 그 어떤 심리변화로 인하여 초래되는것인가? 잘 생각하고 무조건 자신탓으로 인한 불량정서와 자비감을 갖지 말아햐한다고 실연을 하고 폭식을 하는자들에게 권유하고싶다.

심리접수능력이 나약한게 여자이지만 반대로 가장 견강한 마음을 가질수있는것도 역시 여자이다. 늘 정확하게 현실을 분석하고 더욱 좋은 앞날을 위하여 분투해야지 지나간 일에 너무 얽매이는 " 봉건통 여성 " 이 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로 구체적인 사연을 살펴보도록 하자.

( 이상 올린이 입장 )


실연으로 인하여 폭식증에 걸린 그녀는 11번이나 선보기에 실패하였다.

올해 25세에 나는 호가는 배불리 먹었음에도 불과하고 먹기를 그치지 않았고 이 병으로 인해 호가는 번마다 선보기에서 실패하였다. 어제 중매인의 소개로 호가는 11번째 선을 보았는데 역시 실패로 끝났다.

호가는 신장이 160센티미터이고 체중이 96근이며 아주 보기좋은 몸매를 소유한 중경미녀이다. 3일전, 대학동창생의 소개로 왕용이라고 불리우는 남자와 선볼 기회가 차려졌다.

호가는 23일밤 그와 왕용은 모 대형음식점에서 저녘을 먹었고 왕용의 출중한 외모와 인격매력에 깊이 유혹되였다고 밝혔다.

왕용을 보자 호가는 첫눈에 반해버렸고 그의 예의바른 행동거지와 말투에 마음이 설레였다. " 그는 조건이 이렇게 좋은데 나를 마음에 들어할까? " 라는 생각에 안절부절 못한 호가는 왕용이 주문한 료리가 들어오자 허겁지겁 먹기 시작하였고 다 먹고나서 왕용이 또 뭘 먹고 싶냐? 는 물음에 뒷이어 튀김, 비빔밥, 샤브샤브 , 철판료리 등 여러료리를 주문하였고 금방 먹기 시작하여서부터 배부르다고 투덜거렸으나 여전히 먹기를 끊이지 않고 계속하였다. 나중에 배가 너무 아파 먹기를 중지하였다. 왕용이 나머지는 먹지 않아도 괞잖다고 하였지만 여전히 비빔밥을 다 먹고난 호가는 " 밥먹고 영화보러가기로 했는데 왕용은 그냥 일있다고 저를 집에 데려주더군요. " 라면서 11번째 선보기의 실패경과를 서술하였다.

어제, 동창생은 호가에게 왕용이 그녀를 귀여워하더라고 그냥 동생으로 지냈으면 좋겠다고 최후 결론을 내렸다.

호가의 어머니는 반년전 딸애가 3년동안 사귀였던 남친과 헤여지게 되였는데 그 남친이 바로 새로운 여자친구를 사귀였고 그 여자친구는 호가보다 날씬하고 키도 훨씬컸으며 호가는 자신이 이별을 하게된 이유는 이쁘지 않은것도 있지만 체형이 실팍하다는것으로 판단하고 그 후유증으로 더욱 폭식하여서 지금의 폭식증으로 발전하였다고 딸의 폭식증의 주요원인을 분석하였다.

호가는 한번에 30개의 아이스크림을 먹은적이 있고 늘 토하기까지 하였지만 먹기를 그칠수 없었고 토하면서 위를 비우고나서 또 계속 먹었고 먹는한편 눈물까지 흘린다고 폭식증의 실제표현을 덧붙여 설명하였다.

심리자문가 주미운은 호가가 신경성폭식증에 걸렸다고 진단하였고 늘 정서가 초조해지거나 심리상 압력을 느끼면 음식으로 그 정서를 평온화시켜주기때문에 이런 신경성질병에 결린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사회발전속도가 빨라지고, 사람들의 생활리듬이 높아지면서 폭식증은 이미 젊은 여성들속에서 급속히 전파되여나가는 추세를 보여주고 폭식으로 자신의 소극정서를 털어버리려는 젊은여성들이 날따라 많아지고있다고 사회학자들은 분석하였다.




출처: 큐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