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화장실에서 동전줍기로 월수입 2000여원을 올리는 총각

변기에 들어간 돈을 과연 몇명이나 다시 주어내오려고 생각을 해보았을까?

당신은 변기에 떨어진 동전을 주어내올 생각을 하는가?

상술 두가지 문재로 요즘 새로운 항업이 일떠서고 있다 그것이 바로 " 화장실 돈줍기 " 프리랜서 이다. 하나의 자석이 장착된 장대와 비닐주머니 , 물통을 들고 다니면서 화장실속의 동전줍기 프리랜서들은 평균적으로 월수입 2000원을 올리고 있다는것이 일전 매체를 통하여 공개되였다.

사람들이 가장 홀시하는 공공화장실 그속에 들어있는 동전들은 도대체 얼마만한 액수를 보유하고있을까?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를 통하여 화장실 동전줍기 프리랜서의 일상을 요해하도록 하자.

( 이상 올린이 입장 )



안휘성사람 왕옥명은 남경에서 막일을 한지 이젠 15년이나 된다. 일상적인 막일작업이외에 업여시간에 그는 하나의 " 돈벌이 " 새 항업을 발견하였다. 그것이 바로 하나의 플라스틱주머니, 하나의 가죽장갑, 작은 자석이 장착된 긴장대로  진행되는 화장실내의 동전줍기이다. 기자가 요해한데 의하면 이 항업으로 남경에서 돈벌이하는 외지사람들이 상당한수를 소유하고있다고 밝혀졌다.

15년전 건장한 몸매를 소유한 왕옥명은 고향에서 남경으로 진입하여 막일생활을 하였다. 힘으로만 돈벌이를 하던 왕옥명은 줄곧 하나의 청결회사에 출근하였고 주요작업은 하수도를 수리하는것이다. 어느한번 그는 대학의 화장실을 청결완료한후 바닥에 수많은 1원짜리동전이 널려져있는것을 발견하고 줍기시작하였는데 몇십원의 현찰을 손에 쥐게 되였다.

" 이 동전들은 화장실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주머니에서 굴러떨어져 변기에 떨어진것입니다. " 처음 돈벌이의 단맛을 느끼게 된 왕옥명은 이때부터 화장실에서 돈줍기로 돈벌이하려는 신념을 굳히게 되였다. 그러나 남경의 공공화장실은 너무 많고 각 기업단위들은 자신의 화장실을 사용하고있기때문에 매개 화장실을 청결완료후 돈을 줍는다는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 여러가지 고민끝에 저는 자석이 붙어있는 장대를 리용하여 화장실속의 동전들을 흡입해내려고 결심하였습니다. 이 돈들은 다른사람들의 부주의로 변기에 떨어뜨린것으로 우리가 거두어들이지 않아도 그들은 줍지 않을것이며 이는 강탈행위도 도적행위도 아닙니다. " 라고 자신들의 돈벌이 합법성을 강조하였다.

두개의 1메터가량의 장대 앞부분에 하나의 자석을 장착한것이 바로 왕옥명의 자체제작 돈줍기 도구였다. " 평소 저는 한대의 자전거를 타고 도시속에서 공공화장실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목표가 생기면 이 돈줍기도구로 변기속까지 샅샅이 훑으면서 변기속의 동전, 가락지, 귀걸이등 물품들을 빨아냈습니다. " 라면서 구체적인 조작방법을 설명하였다.

왕옥명은 현재 도시인들은 모두가 돈이 많고, 변기속은 더럽고 깊어 일단 물건을 떨어뜨리면 그냥 내버려둔다고 변기속에는 " 보물 " 들이 많다고 강조하였다. 어제오후 수입만하여도 그는 등신로 공공화장실에서 17원을 획득하였다고 덧붙였다. " 1원짜리 동전이 비교적 많아 저는 일반적으로 3, 4 곳의 화장실만 돌아다녀도 좋은 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하루 돌아다니면 50원좌우의 수익을 창출할수있습니다. " 라면서 왕옥명은 수익정황을 소개하였다. 돈줍기가 끝나면 왕옥명은 휴대하고있는 물로 동전을 깨끗하게 씻는다. " 저는 아직 햇내기에 불과합니다. 항주의 한사람은 이 작업으로 몇년내에 두채의 아빠트와 자가용을 마련하였다고 소문들은적이 있습니다. " 라면서 자신의 작업수준을 평가하였다.

아는사람이 상대적으로 적은 새로운 항업으로 왕옥명은 수많은 경험과 금전을 쌓았다. 그는 기자에게 새로선 화장실과 낡은 화장실을 비교하여볼때 낡은 화장실의 수익이 더욱 높다고 토로하였다. 그 원인은 낡은 화장실의 변기가 깊어 물건이 들어가면 다시 건져내기 힘들다는점이였다.

왕옥명은 대학교와 역전, 부두 등 인구류동이 많은 곳이 돈을 줍기 가장좋은 곳이라고 강조하였다. 이번 국경절내에 그는 사람이 가장 밀집된 몇곳을 점찍고 정기적으로 돈줍기를 한결고 하루에 평균 몇백원이라는 수익을 올렸고 최고기록은 대학교내에서 5백원을 주은것과 기차역전에서 하루사이에 800원을 주은것이다.

왕옥명의 소개에 따르면 그와 함께 일하는 동사자중에서도 7, 8 명은 이 항업에 종사하고있고 " 저는 한달동안에 몇번밖에 나오지 않지만 한달내에 1, 2 찬은 쉽게 벌수있습니다. " 라고 밝혔다. 현재 왕옥명의 월급은 850원이다.

기자가 주은 물건중 가장 비싼것은 무엇인가 하는 물음에 왕옥명은 현재까지 아무런 귀중한 물품도 주어본적이 없고 동압업중에서 어떤이는 금목걸이도 주은적이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렇게 주은 물품들은 대부분 페품으로 판매된다고 덧붙였다.




출처: 큐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