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빨래하고 밥하며 반생을 안해위해 바쳐온 5순남자 자살을 시도해

사회가 진보하고 여성의 사회적위치가 남자와 동등하게 평가되는 지금에 와서 일부 남자들은 너무나 안해를 사랑하는 결과로 집에서 가정일을 전부 도맡아 하는 주부남으로 변신하였다.

그러나 이런 " 모범남편 " 들속에는 심리평형을 많이 잃고 안해와 대화와 교류가 적어 자살을 시도한 자도 종종 나타나곤 한다.

안해가 밖에서 놀기만 하고, 자신은 집에서 바삐 돌아친다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의 일생이 비참해 보이고 재미가 없이 느껴져 자살을 택한 " 주부남 " 은 과연 어떤 일상생활을 하고있을까?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로 구체적인 사연을 살펴보도록 하자.

( 이상 올린이 입장 )


결혼 28년 생활을 한 57세 남자 왕월 (가명) 은 장기간동안의 빨래, 밥하기등 가정일과 안해의 코골음소리를 참아왔다.이런 " 모범남편 " 이 어제 새벽 5시경에 산기슭에서 죽음을 선택하였고 다행히 시민들에게 발견되여 경찰에 신고하여 목숨을 건졌다. 안해가 장기간 동안 월급카드를 점유하고있어 몸에는 일전한푼 없었다.

당일 새벽 6시경 강북구동방항완부근병강로공지에 한명의 남자가 산허리의 나무에 걸려있었고 머리에는 온통 피가 질벅하였다. 민공미스터장은 길을 가다가 이 상황을 발견하였고 남자가 정신상태가 희미하다는것을 확인하였다.

" 당신은 왜 이렇게 되였소? " 라는 물음에 남자는 " 죽으려고 하엿지만 이렇게 죽지도 못했으니 경찰에 신고를 부탁하오... " 라면서 자살을 시도한 남자는 도움을 청했다.

미스터 장은 구원전화를 걸었고 자살을 시도한 남자가 바로 왕월이라는것이 밝혀졌다.왕월은 머리의 상처는 자신이 돌멩이로 내리친것이고 머리를 내리쳐 혼미상태에 이르자 절로 산기슭에 굴러떨어진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는 병원에 도착하여 왕월을 만나보았다. 왕월은 병상에서 머리에 붕대가 감겨있었다. 사건당일전날밤 왕월은 안해의 코골음 소리에 깨났고 갑자기 삶이 재미없다고 느껴져 죽음을 시도한것이라고 토로하였다.

결혼 28년 생활을 거친 왕월과 안해 장진 (가명) 은 27세 아들이 있고 결혼후 왕월은 모든 가무를 도맡아하였고 밤낮없이 빨래하고, 채소를 구매하며 밥을 하고 청소를 하였다.

왕월은 안해가 패션 쇼핑을 좋아하고, 마작을 즐기며 파파댄스를 추기 좋아한다고 밝혔다. " 안해의 코골음소리에 나는 잠도 제대로 못잡니다. " 라면서 이런것까지는 모두 참을수있으나 20년동안의 결혼생활중에서 안해와 다툰적이 없었고 모든일을 묵묵히 마음속에 감춰두어 심한 원한을 품게되엿다.

자살을 시도하게된 도화선은 몇달전 왕월의 퇴직카드가 나오게 되자 그카드가 안해의 손안에 들어가 남자인 왕월의 호주머니에는 일전한푼도 없게 되였다는 점이였다.

어제 점심 기자는 왕월이 제공한 주소에 따라 왕월의 집에 도착하였고 이웃들이 왕월에대한 칭찬을 확인할수 있었다.

장진이 기자를 보고 남편이 병원에 입원하였다는 사실을 알게되자 긴장한 표정을 보였고 " 제 남편이 자살을 시도하였다구요? 그런줄 모르고 온 오전 찾았습니다. " 라면서 바로 병원으로 향하였다.

장진은 자신이 남편의 월급카드를 몰수한것이 아니라 집에 놓아두었을뿐이고 왕월이 자신을 아주 잘 보살피고 모든 가무를 맡아한다는것을 승인하였고. " 모든일은 그가 좋아서 하는일이다 . " 라면서 아들이 취업을 위하여 가정지출을 엄격히 공제하였다고 덧붙였다.

점심 1시경 장진은 병원에와서 남편을 보았고 안해의 해석에 왕월은 부정을 표하였고 머리가 피투성이 된 남편을 끌어안은채 안해는 눈물을 흘리면서 " 당신은 뭐나 다 속에 감추는것이 잘못이예요. 집으로 돌아가서 대화와 교류를 해야겠어요. " 라면서 흐느꼈다.

혼인생활 전문가는 왕월이 자살행위로 혼인생활중의 모순을 회피하려는것은 무책임한 행위라고 지적하였다. 현재의 상황을 초래한 원인은 왕월의 성격이 주도역할을 하였고 표달하지 않고 부부간의 교류가 없는것이 왕월이 모든 가정부담을 짊어지는 동시에 자신이 아주 불쌍하다고 느껴지며 부단히 탓하게되는 " 원한을 품은 부녀 " 의역할을 하게되였고 안해 장진의 책임도 아주 크다고 비평하였다.

부부사이에는 응당 교류를 촉진하고 대화를 많이 하며 대방의 생각과 대방의 심리를 잘 요해하여야 하는것으로 서로 결함을 용서해주고 생활을 함께 하는것으로 행복한 부부생활을 유지해나갈것을 강조하였다.




출처: 큐큐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