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성룡 커피점의 폐점은 사기죄혐의를 받았고 소비자들은 돈물릴 곳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성룡은 중국국적의 연예인중에서 할리우드에 진입한 유명한 연예인입니다. 또 액션스타 이연걸과도 동일한 신분위치에 서있는 풍격이 다르지만 역시 자신의 목숨을 영화에 현신하는 톱스타급 연예인입니다.

연예인들이 재부를 모으는 속도는 일반인들이 상상을 하지 못할정도로 빠르고 그 수량또한 엄청납니다. 이렇게 모은 재부로 일상적인 소비를 하는외에 각자가 자신의 영업집이거나 사업을꾸려나가기도 합니다.

일전, 성룡이 개설한 카페점이 폐점을 하게 되여 소비자들에게서 논의가 일어났고 외국의 카페점 폐점으로 일부 소비자들의 회원카드가 환전을 하지 못하여 사기 혐의를 받게 되였습니다.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를 통하여 구체적인 사연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근일, 성룡이 북경신중관쇼핑센터에서 개설한 " 성룡카페와차 " 점이 폐점하였습니다. 이 카페관은 성룡이 국내에서 연 첫집의 카페점으로서 2007년 10월에 개업하였습니다. 카페점은 성룡의 전통풍격 ---- 사랑의 마음으로 롱아복무원을 초빙하는것을 계승하였습니다. 부분영업액은 자선기금에 기여하여 " 룡의마음 " 학교를 건설하는데쓰이고, 싱가포르, 길룡파의 합세로 전세계에는 3집이 있습니다. 금년 5월 성룡카페관싱가포르의 불경기로 문을 닫였는데 북경의 카페점에서는 5월까지 회원카드를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돈물릴 곳을 찾지 못하는 곤경에 빠지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카페점내에는 각종 " 성룡 " 이미지의 물품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 카페점은 아래와 같은 몇가지 특점이 있습니다. 카페점은 실내에 성룡영화와 이벤트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있습니다. 전체 점포는 대략 30~40 평방미터이고 좌석은 전부 유연한 쏘파이며 대략 20여개의 좌석이 배설되여 있습니다. 점포내의 인테리어는 자색조를 위주로 결산대에는 “JackieChan'sCafe” 로고가 새겨져있고 그 곁에는 자색의 벽에 흑룡을 그려놓았습니다.

그외, 점포내에는 성룡의 사진으로 인테리어한 벽이 있고 성룡이 카페점내에서 찍은 사진과 성룡이 팬들과 함께 찍은 사진이 걸려져있습니다. 동시 성룡의 기념품도 판매되고 있었고, 모자, 티셔츠, 컵등 작은 물품도 판매가 되고있습니다. 카페의 정가는 씽바커보다 싸고, 여타철, 대중소가 분별로 28, 25원, 22원입니다.

성룡카페점에는 롱아학교의 잔페인사를 점원으로 초빙하였을뿐만 아니라, 동시에 고객님들에게 소학생들이 보는 책과 용품으로 정액의 무료카페를 바꾸어 소비할수 있다고 제시하고있고 이런 방식으로 사랑의 마음으로 카페를 바꾸어 사용하는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이것도 몇년래 성룡의 상징적인 이미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쇼핑센터의 답변

기자가 성룡에게 전화를 걸어 보았으나 대방은 아직 정황요해에 있다는 핑게로 더 많은 답변을 하려하지 않았습니다. 뒷이어 기자는 쇼핑센터의 상업관리부문에 전화를 걸자 상업관리인원은 기자에게 : " 이 카페점은 악의성 폐점으로, 그전에 어떤 통지와 공고를 내여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으며 우리측에도 알린적이 없었습니다. 구체적인 해결방법에대하여서는 아직도 상담중에 있습니다. " 라고 답변을 주었습니다. 나중에는 전화를 끊었고 다시 전화연결을 시도해보았으나 받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전업변호사의 분석

김성통달변호사사무소의 전문변호사 주준무변호사는 대략적인 요해후 아래와 같은 견해를 내세웠습니다. 현재 법률적인 각도로 이 카페점이 " 사기행위 " 가 옳은지 아닌지는 판단을 내리기에는 일찍하다고 하였고 " 우리는 아직도 카페점의 < 후속행위 > 를 관찰하여 보아야 하고, 사건이 발생후 그들이 진일보해석과 설명을 보아야 합니다. 현재는 소비자신고가 있는지 없는지도 알길이 없습니다. 사기죄는 재산점유의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위이고, 만약 카페점이 후에 다시 영업하는 행위가 있다면 이는 사기죄가 형성되지 않는것입니다.

현재상황은 경영을 중지한게 문제임으로 합동거절의 범위이므로 그 책임을 추궁한다면 성룡이 직접련루되지 않을수도 있고 직접적인 경영자가 누구인지를 먼저 확정해야 합니다. 목전 " 사기 " 와 " 위약 " 의 분결선이 아직도 흐릿함으로 진일보의 조사과정을 거쳐야 하고, 법률상에서 규정한 구체적인 " 후속행위 " 기한이 되지 않았습니다. 소비자가 주동적으로 신고를 하거나 립안이 아주 중요하고, 일반적으로 얘기하면 1,2주이후 카페점에 아직도 답변이 없으면 의심성은 커지는것입니다. " 라고 명확하게 답변하였습니다.




출처: 큐큐뉴스

연변88투데이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