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中 - 중경가릉강의 한척의 화물선이 옆으로 번저져 천톤의 사료가 강물에 잠기게 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화학용 물품을 가득 실은 화물차가 질주하던 도중에 사고가 나면 길거리에 물품이 널리게되여 환경오염과 교통장애를 가져오는것과 마찬가지 도리로, 화물선이 운행하던 도중에 사고가 생겨 물품이 강물에 들어가게 되면 더욱 엄중한 후과가 발생하게 되는것입니다.

일전, 중경에서 발생한 화물선 사고는 선상의 돼지사료가 강물에 잠기게 되였으며 일부는 장강에까지 흘러들어가게 되였고, 돼지사료가 수원을 오염시켜 강변주민들의 일상용물에 나쁜 수질적인 영향을 가져다 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과연 화물선의 구체적인 조작실수로 인한 문제일까요? 아니면 화물선 자체가 암초탐측에 대한 기능불가로 생긴 문제일까요? 어떤 원인에서 초래된 결과이든지 장강에 대한 오염은 이미 발생한 사실이므로 어떻게 빠른 시일내에 오염을 제거하고 손해를 제일 작은 범위안으로 축소시키는가 하는것이 관련 부문의 눈앞에 불이라고 생각됩니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요해에 따르면, 당일 오후 3시40분좌우, 이남충적, 이름이 해풍96이라는 화물선은 500여만원의 1400여톤의 돼지사료를 싣고, 중경가릉강증가암수역을 질러가는 도중 암초에 부딪혀 옆으로 번저졌으며 전선의 사료가 전부 강물에 잠겨버리게 되였고, 수많은 물품은 강을 따라 장강에 흘러들어갔습니다. 다행스러운것은 인원상망은 초래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진일보의 조사에 따르면 화물선상의 돼지사료가 강물에 들어간후 전체 배가 뒤덮여지는 결과가 초래되여 구원작업에 작지않은 곤난을 가져다 주었다고 하였습니다. 현재 사고원인은 조사중에 있습니다.




출처: 신화사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