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中 - 운남야생동물원에서 동물들에게 " 주민등록번호 " 를 수여하였습니다.

중국의 편벽한 산촌에는 아직도 근친사이에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 잘못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렇다면 동물들사이에는 관련 법률과 교육의 차이로 그 " 근친결혼 " 발생률이 더욱 높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이런 멸종을 당하게 되는 행위를 유효적으로 억제하고 장악하기 위하여 일전 관련 부문에서는 모 야생동물원의 수십마리 동물에게 " 전자주민등록번호 " 를 이식하여 관련 인원들이 동물들의 부모님을 알게 하고, 질병 및 기타 자료에 대한 요해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의 입장에서 생각을 다시 해보면... 필경 " 전자주민등록번호 " 는 동물체내의 자체의 물건이 아니므로, 동물들에게 신체상의 불편을 가져다 주거나, 기타 기관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가 하는 근심이 생깁니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곤명시에 자리잡고있는 운남야생동물원에서는 첫필 10여마리의 동물들에게 " 전자주민등록번호 "를 이삭하였습니다.

이런특수한 주민등록번호는 국가림업국에서 통일적으로 분배한 RFID 전자CPU 로 제조되였고, 그중에는 국가에서 통일한 주민등록번호가 있습니다. 전자CPU 는 완정하게 동물의 전체당안기록이 저장되여있습니다.

출생지, 부모, 및 병력등자료들이 저장되여 있고, 동물들의 근친교배행위를 억제하고 피면하는데 유효적인작용을 하고있습니다. 소개에 따르면, 운남야생동물원은 빠른시일내에 200여마리의 동물에게도 " 전자주민등록번호 " 를 이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신화사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