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中 - 북경에서 중식전통 혼례식이 출현하여 젊은이들의 인기를 많이 모으고 있습니다.

내가 장차 결혼식을 올리려면 어떤 결혼식을 올릴까? 하는 생각을 결혼하지 않은 젊은이들은 한번쯤이라도 생각을 해보았을것입니다.

양복 + 드레스 = 서양식 결혼 ? , 한복 = 한국식 결혼 ? , 중국전통복장 = 중국식 결혼!!

현재 중국의 젊은이들은 너도나도 무협드라마에서 나오는 남여주인공처럼 붉은색 옷에 남자는 관인모자, 여자는 붉은 면사포를 쓴 중국전통결혼식에 주목을 하고있으며, 전통의 복고매력과 고인의 정조에대한 터득을 표현하며 전통결혼식의 인기를 대폭 높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결혼식을 치르던지, 어느때나 어떤 상황을 마다하고, 상대방의 사랑이 변차 않을것을 호상 다짐하고 지켜나가는것만이 가장 중요한 " 식 " 이라는것을 잊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북경홍보대왕" 장홍이 사회를 진행한 북경의 한쌍의 커플 장욱 과 곽판판의 혼례식은 전통적인 혼례습관에 따라 진행하였기때문에 길가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나중에슨 수많은 길가는 사람들이 함께 참가한 방대한 혼례식으로 되였습니다.

사람마다 개성을 세우는 현재 사회에서 중식 전통적인 결혼식은 점점더 젊은이들의 인기를 끌고 장래의 전통도덕 전파에 좋은 발전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신화사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