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11월에 새로 500원권 인민페가 발행될거라는 소식에 대한 중앙은행담당자 답변은?

얼마전 한국에서는 5만원권의 한국돈이 유통되여 더욱 많은 현금의 휴대와 화페유통의 편리함을 촉진하였습니다.

이에 수많은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도 500원짜리 인민페를 발행해야 하지 않겠냐? 하는 의논과 질문을 하여보자 요즘들어 인터넷에는 500원짜리 인민페 샘플이 돌기 시작하였고 바로 금년 11월에 새로운 화페가 유통될거라는 소식까지 돌게 되였습니다.

일전, 중앙은행의 담당자가 이 소식에 대하여 답변을주었는데 내용인즉 전부 500원권 인민페에 대한 소식은 가짜로서 중국은행에서는 500원권 인민페를 발행할 계획이 없다고 대외선포하였습니다.

과연, 새로운 인민페 발행요언을 조성한 담당자는 누구이고, 그목적은 무엇일까요? 함께 아래의 상세기사로 구체적인 사연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인터넷에 전해지고있는 500원짜리 인민페

중앙은행관련 담당자는 " 11월에 새로 500원권인민페를 발행 " 소문에 관한 답변을 하였고 그 소문은 요언이라는것을 확답해주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상에서 전해지고있는 500원짜리 인민페 관련 소식은 전부 가짜인걸로 증실되였습니다.

CCTV의 보도에 따르면, 일전, 인터넷상의 인기게시물에 의하면 금년11월달, 새로 500원짜리 인민페가 발행될것이라고 하였고 두장의 " 500원권 인민페 " 의 사진이 등록되였으며,그 위에는 등소평의 미소짓는 초상과 초상밑에는 " 등소평 1904-1997 " 등 글자가 새겨져 있었는데 화페 뒷면은 하류산곡의 풍경화가 그려저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이 게시물에 대하여 중앙은행 담당자는 은행측에서는 " 새로 500원권 인민페 " 를 발행할 계획이 없다고 하였으며, 인터넷상에서 전해지고있는 소식은 전부 가짜라고 증실해주었습니다. 이 담당자는 또 관련 법률에 의하면 인민페 가짜 정보를 발표한 담당자는 위법행위를 진행한것으로서 법률상의 제재를 받아야 한다고 보충 설명하였습니다.




출처: 중국정권넷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