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中 - 8마리 “ 올림픽 팬더 ” 귀향길에 올랐고 만명의 시민들은 자발적으로 작별대오를 형성하여 아쉬움으로 바래주었습니다.

사천 대지진으로 인해 부득불 집이사를 해야 하는 팬더들은 북경에가서 올림픽 팬더로 스타 변신을 하였고, 일전 또다시 사천 고향으로 돌아가는 귀향길에 올랐습니다.

팬더는 중국특유의 동물이고 , 또 중국에서도 사천지역에서만 생활하는 희귀한 동물입니다. 팬더는 중국의 상징이고, 국가급 보물입니다.

팬더의 온순하고, 귀여운 모양은 많은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었고, 여러가지 어린이 패션 독서 등등 방면에서 전용 캐릭터로 사용되며, 귀여움과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습니다.

팬더는 사람들의 아기를 연상케 하여 누구나 포근하게 안아 싶어하며 어른/아이를 막론하고 전부가 관심을 보이며, 이번 귀향길에 오른 팬더는 누구나 아쉬여하며 바램의 눈길을 보낼수밖에 없었습니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작년 5월, 이 8마리의 올림픽 팬더가 북경에 갓 도착하였을때에는 환경적응이 되지 않아 하루에 4, 6 근만 참대를 먹던것이 지금은 그 식량이 배로 증가되였고, 이에 따른 체중도 대폭 상승하였으며, 환환, 복와, 미심은 40여근이나 실해졌습니다.

북경에 온뒤부터, 8마리의 올림픽 팬더는 바로 스타로 변신하였고, 매일 아침 7시부터 침실을 나서, 유람객들과 저녘 6시까지 지속적인 " 대면 " 을 하였으며, 북경을 떠난후, 이 8마리 팬더는 지진후의 새집 ---- 중국팬더보호연구센터야안비봉협기지 에 안치됩니다.




출처: 신화사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