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야기

中 - 광동 모 촌지부서기는 원림을 파손하고 땅 24무를 강범하여 3층짜리 호화 묘지를 지었습니다.

모두다 호화스런, 화장실, 침실,별장 등등은 들어 보았지만 호화스런 묘지는 들어본적이 있으세요?

3층짜리 정예하고 호화스럽게 만들어진 묘지가 일전 광동 지역에서 발견되였습니다.

개인적인 각도에서 볼때 그어떤 목적에서던지, 아무리 묘지에 들어가 있는 고인의 신분이 특수하다 하여도, 호화스럽게 묘지를 짓는것은 바람직한 행위가 될수 없다고 봅니다.

반면으로 생각하여 보면, 이렇게 호화스럽게 지은 묘지는 나쁜 마음을 품고있는 범죄자들에게는 그 묘지안의 물건에 대하여 호기심을 가지게 하며, 심지어 무덤을 파괴하는 행위까지 저지르게 할수 있어 진정한 고인의 영혼 안식처로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보나, 경제적으로 보나 이런 무고한 랑비는 줄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상 올린이 입장 ) 

 



청명절기간, 광동성산두시 조남구 선성진에는, 제사 와 성묘객들로 붐비였습니다.

기자는 동부산촌의 한곳의 " 우염산 "으로 불리우는 산기슭에서, 두채의 호화로운 큰 묘지를 발견하였고, 이 두채의 묘지는 그 규모가 상당하고, 전부가 3층높이가 되고, 좌,우로 각각 한곳씩 배치되였으며, 꽃을 조각한 한백옥으로 쌓았습니다.

이 두 곳의 호화로운 묘지본신 주위에는 석계비석으로 아주 큰범위의 림지를 에워쌌고, 촌민들의 소개에 따르면, 이 지역을 루적하여 보면 200여무 땅면적과 상당하다고 합니다.




출처: 신화사

연변88닷컴    연변88채팅    연변88플래시게임    연변88미니홈    연변88커뮤니티